바람의 나라 후속작 넥슨의 새로운 탄생!
넥슨의 글로벌 비전
넥슨은 새로운 글로벌 시장 공략을 통해 세계적인 게임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입니다. 김정욱과 강대현 공동대표는 30일 미디어데이에서 향후 30년에 걸쳐 서구 시장으로의 본격적인 진출을 선언했습니다. 넥슨은 1994년 설립 이후 한국 최대 게임 제작사로 성장했으며, 앞으로는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를 무대로 삼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김정욱 대표는 “특정 지역만을 겨냥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전 세계가 넥슨의 무대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어택’ 전략을 소개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회사의 장기 비전과 글로벌 전략을 면밀히 반영하고 있습니다.
신규 게임 IP 개발과 전략
넥슨은 기존 IP를 활용한 신작 게임과 사업 확대를 위해 여러 전략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강대현 대표는 ‘IP 프랜차이즈 전략’과 ‘빅 앤 리틀’ 전략을 중점적으로 소개했습니다. 기존 인기작인 ‘메이플스토리’와 ‘던전앤파이터’의 IP를 활용한 새로운 게임 출시와 ‘마비노기’의 모바일 버전 출시 계획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1996년 출시된 ‘바람의 나라’의 후속작 ‘바람의 나라 2’도 준비 중이라는 점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넥슨은 이렇게 여러 IP를 아우르는 전략으로 서구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고자 합니다. 강대현 대표는 “새로운 IP를 발굴하는 빅 앤 리틀 전략을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동시에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데이브 더 다이버’는 적은 비용으로도 성공적인 평가를 받으며 상을 수상했습니다.
- ‘퍼스트 디센던트’는 서구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루트슈터 장르의 게임입니다.
- 2023년 넥슨은 세계 시장을 겨냥한 게임 개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게임 시장의 변화와 도전
현재의 게임 시장은 빠른 재편과 변화를 겪고 있으며, 넥슨은 이를 기회로 보고 있습니다. 김정욱 대표는 게임 시장의 침체 속에서 넥슨의 성장 전략을 설명했습니다. 그는 “우리에게는 기회가 존재하지만, 이 기회를 잘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기업의 비전이 필요함을 언급했습니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엔터테인먼트 환경 속에서도 긍정적인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넥슨은 올해 연 매출 4조 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강대현 대표는 “2027년에는 매출 7조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스타 2024에서의 활동
넥슨은 한국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4’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 예정입니다. 넥슨은 이 행사에서 새로운 게임 타이틀 다섯 가지를 발표할 계획입니다. 이 게임들은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어 있으며, ‘슈퍼바이브’, ‘프로젝트 오버킬’, ‘퍼스트 버서커: 카잔’, ‘환세취호전 온라인’ 등이 포함됩니다. 각 게임은 넥슨의 다양한 게임 비전을 반영하고 있으며, 신작 발표를 통해 더욱 많은 유저들과 소통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은 서구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한 여러 노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넥슨의 매출 목표 및 계획
연도 | 목표 매출(원) | 비고 |
2023 | 4조 | 올해 목표 |
2027 | 7조 | 장기 목표 |
넥슨은 2023년 4조 원 매출을 목표로, 2027년에는 7조 원을 달성하려는 포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년도의 매출 목표는 넥슨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관련된 중요한 지표입니다. 강대현 대표는 “도전적이긴 하지만 이를 차근차근 실행함으로써 목표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자신했습니다. 이러한 목표는 넥슨이 글로벌 게임 제작사로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한 중요한 기반이 될 것입니다.
향후 성장 가능성
넥슨은 향후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매우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김정욱 대표와 강대현 대표는 서구 시장 공략을 적극적으로 타진하며, 기존 IP의 확대와 함께 신규 IP의 발굴로 다양한 게임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그들은 이러한 비전을 통해 넥슨이 세계적인 게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확신하고 있습니다. 넥슨의 혁신적인 접근은 게임 산업 내에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도할 가능성이 큽니다.
온라인 게임 환경의 변화
게임 이용자의 취향 변화에 따라 넥슨은 온라인 게임 개발 전략을 재편하고 있습니다. 현재 게임 시장은 다양한 장르와 플레이 스타일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넥슨은 이를 반영하여 다변화된 게임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시장 환경 속에서 사용자 경험을 중시하며 보다 창의적인 접근으로 플레이어의 기대를 초과하는 게임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러한 전략적 접근은 게임의 지속적인 인기와 성공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넥슨의 지속적인 혁신
넥슨은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게임 산업 내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자체 개발한 엔진 및 플랫폼을 통해 게임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저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게임의 방향성을 수정하는 유연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넥슨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잡는 것을 지원할 것입니다.
결론: 넥슨의 향후 과제
넥슨은 미래의 글로벌 도전 과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게임 개발 전략과 혁신적인 IP 관리로 글로벌 확장을 꾀하고 있는 넥슨은 이제 더 넓은 시장의 가능성을 탐색하는 중입니다. 앞으로의 전개와 시장 반응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변화하는 트렌드를 빠르게 수용하는 능력이 성공의 열쇠가 될 것입니다. 넥슨의 차세대 도전이 기대됩니다.
바람의나라2 숏텐츠
김정욱·강대현 넥슨 공동대표가 언론 간담회에서 발표한 주요 목표는 무엇인가요?
김정욱·강대현 넥슨 공동대표는 세계 시장 공략과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발표했습니다. 특정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전 세계가 넥슨의 무대가 되도록 창조적으로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넥슨이 서구 시장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게임은 무엇인가요?
넥슨은 '데이브 더 다이버'와 '퍼스트 디센던트'라는 게임이 서구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데이브 더 다이버'는 비용과 인력이 적게 드는 대신 신선한 시도로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넥슨의 2027년 매출 목표는 어떻게 설정되었나요?
강대현 대표는 넥슨의 2027년 매출 목표를 7조 원으로 설정했습니다. 현재의 게임 시장 상황을 기회로 보고 있으며, 계획을 차근차근 실행하면 목표 달성이 가능하다고 자신감을 나타냈습니다.